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는 9월 3일 서울 콘래드 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개발자 대상으로 ‘전자상거래 혁신, 기술 주역들이 온다’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카페24는 지난해부터 응용애플리케이션인터페이스(API)를 개방해 전자상거래 사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 및 서비스를 활성화하는데 앞장섰다. 카페24는 그 동안 구현된 앱 또는 기술 개발 사례, IT 서비스 기획 노하우를 개발자들과 공유해 전자상거래 서비스 생태계를 더욱 더 활성화하는데 힘쓸 계획이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카페24의 쇼핑몰 플랫폼, 오픈 API와 앱 스토어 등 앱 개발 환경 소개, 빅데이터 활용 방안, 전자상거래 시장에서의 개발 노하우 등이 공개된다. 국내 빅데이터 사이언스 전문가인 카이스트 경영공학부 조대곤 교수가 강연자로 참여해 관련 지식을 공유한다. 

또 노동우 카페24 최고기술책임자(CTO) 환영사와 함께 최창규 카페24 EC 총괄이사, 김복성 마스터스킨 대표, 최시원 조이코퍼레이션 대표, 나인근 빌트온 팀장이 성공적 개발 경험 및 노하우를 전한다. 

‘전자상거래 혁신, 기술 주역들이 온다’ 세미나는 개발자, 및 B2B 기업 등을 포함해 약 300명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자상거래 업계에서 떠오르는 오픈 API 및 빅데이터 활용 서비스 개발에 관심있는 개발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