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가 오는 2월 3일 오후 2시부터 ‘2021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시장 전망’을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월 29일 밝혔다.

디지털투데이는 '테크트렌드 인사이트: 2021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전망'이란 주제의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가상자산 분야 최신 이슈를 살펴본다.

또 세계 각국 정부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실험, 블록체인 기반 다양한 탈중앙화 금융(디파이, DeFi) 프로젝트들이 글로벌 금융 시장에 미칠 파장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송인규 고려대 기술경영전문 대학원 겸임교수가 올해 가상 자산 및 주요 이슈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또 블록체인 기술 개발업체 아톰릭스랩의 장중혁 이사가 비트코인에 이어 새로운 디지털 유형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더리움의 핵심 가치와 관전 포인트들에 대한 최신 내용을 공유한다.

또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를 운영하는 람다256 박광세 이사는 디파이 트렌드에 대해 발표한다. 

주제 발표에 이어 발표자들이 패널로 참여하는 토론회가 진행된다. 중앙은행디지털화폐(CBDC)와 디파이가 몰고 올 금융 시장 혁신의 가능성을 주제로 열리는 토론회에는 송인규 교수의 사회로 발표자들 외에 가상자산거래소중 하나인 고팍스 이준행 대표가 패널로 참여해 최신 투자 트렌드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행사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사전 등록한 이들에게 행사 1일전 참석 링크가 제공된다.

행사 안내 페이지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