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에디봇 내 검색엔진최적화(SEO) 기능 강화
카페24, 에디봇 내 검색엔진최적화(SEO) 기능 강화
  • 신재희 기자
  • 승인 2021.02.15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자사 인공지능(AI) 기반 에디봇 서비스에 검색엔진최적화(SEO) 기능을 강화했다고 15일 밝혔다.

SEO는 구글과 같은 글로벌 검색엔진에서 온라인 쇼핑몰이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되도록 해 고객 방문 증대를 유도하는 중요한 작업이다. 소비자가 빨간 원피스, 찢어진 청바지 등 특정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 자사 온라인 쇼핑몰과 상품이 먼저 보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SEO 키워드 설정이 필요하다.

이번 강화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가 상품을 등록하면 에디봇이 사진을 분석해 SEO 키워드를 자동 설정하는 기능이다. 흰색 상의를 입은 모델 사진을 등록했다면 ‘반팔’, ‘티셔츠’, ‘화이트’, ‘모델 착용’, ‘상세 이미지’ 등의 키워드를 추출해내는 식이다.

기존에는 운영자가 SEO 향상을 위해 상품 키워드를 일일이 설정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앞으로는 기본 키워드 자동 설정으로 수동 작업이 최소화돼 쇼핑몰의 운영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이번 기능을 통해 온라인 사업자들은 운영 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체계적인 노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카페24는 앞으로도 온라인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술 고도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