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이산가족 북 고향 사진전 개최
통일부, 이산가족 북 고향 사진전 개최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1.10.07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일부는 ‘이산가족 고향 사진전(꿈엔들 잊힐리야)’을 10월 7일부터 내년 2월말까지 오두산 통일전망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지난 8월부터 북한 전역의 다양한 모습을 생생하게 담은 사진들을 수집하는 이산가족 북 고향 사진 수집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지금까지 수집된 약 100점의 사진들 가운데 북한의 주요 명승지와 자연 경관, 과거와 현재 시가지 전경 등이 담긴 고화질 사진 총 77점을 선보인다.

전시 공간은 ‘고향의 문을 열다’(제1공간), ‘봄 여름 가을 겨울’(제2공간), ‘금수강산’(제3공간) 등 6개 주제로 이루어져 있다. 전시 시점은 거시적인 ‘자연 풍광’에서 점차 ‘일상’의 모습으로 좁혀 들어가는 형태로, 관람객들의 몰입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통일부는 지방에 거주하거나 거동이 불편하여 전시관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이산가족들을 위해 온라인으로도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9월 30일부터 이산가족 북 고향 사진 수집 사업을 통해 확보한 100여점의 사진을 ‘남북이산가족 찾기 홈페이지(reunion.unikorea.go.kr)’에 나의 살던 고향은 메뉴를 신설했다. 오두산 통일전망대에서 진행하는 기획 전시도 10월 8일부터 오두산 통일전망대 홈페이지(www.jmd.co.kr) 및 남북이산가족찾기 홈페이지(reunion.unikorea.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만나보실 수 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