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프레소-소풍벤처스, ESG 스타트업 위한 AI 기술 협력
로그프레소-소풍벤처스, ESG 스타트업 위한 AI 기술 협력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1.11.0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상엽 소풍벤처스 대표(왼쪽)와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출처: 로그프레소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로그프레소(대표 양봉열)는 최근 임팩트 투자사 소풍벤처스(대표 한상엽)와 ESG 스타트업을 위한 AI 기술 협력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소풍벤처스는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는 기업가들에 투자해온 임팩트 투자회사다. 임팩트 투자는 어떤 비즈니스 모델이 특정 사회문제를 해결해 사회적 임팩트를 창출했을 때 더 확실한 재무적 가치로 돌아온다고 판단해 재무적 가치만큼 사회적 가치를 따지는 투자다. 2008년 설립 이후 90곳 이상의 기업을 발굴했다.

로그프레소는 2013년 설립된 AI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AI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이버보안, IT운영관리, 이상거래탐지, 제조공정 최적화, 실시간 마케팅 캠페인 등 다양한 분야에 AI 플랫폼 기술을 공급했다.

로그프레소는 앞으로 소풍벤처스가 발굴·투자·육성하는 기업들이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데 AI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ESG 기업들을 대상으로 AI기술 교육에서부터 각각의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인프라 구축 컨설팅을 실시하고 로그프레소 제품을 일정기간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라이선스를 제공한다.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스타트업이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협업할 것”이며 “더 많은 ESG 스타트업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