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th Korea “must spur the introduction of new science and technology”

북한 로동신문이 과학연구 성과와 기술을 제 때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사업을 진행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로동신문은 “연말이 멀지 않은 지금 경제 모든 부문과 단위들이 올해 목표를 철저히 수행하자면 경제 작전과 지휘를 더욱 짜고 들어야 한다”며 “여기에서 중시해야 할 문제의 하나는 가치 있는 과학연구 성과들과 새 기술을 도입하기 위한 사업을 박력 있게 밀고 나가는 것”이라고 11월 13일 보도했다.

로동신문은 당의 과학기술중시 사상을 철저히 구현해 나간다면 아무리 조건이 불리하고 부족한 것이 많아도 못해 낼 일이 없다고 주장했다. 올해에 들어와 현재까지 인민경제계획수행과 물질기술적 토대 강화에서 뚜렷한 진전을 이룩하고 있는 단위들을 보면 예외 없이 과학기술중시, 인재중시기풍이 확고히 서고 생산과 건설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선진과학기술과 새 기술혁신 안들을 적극 받아들여 풀어나가는 단위들이라고 로동신문이 전했다.

로동신문은 경제 모든 부문과 단위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선진기술을 받아들이기 위한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함으로써 5개년계획의 첫해 목표를 성과적으로 달성하고 전진 속도를 계속 높여나가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