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안 전문업체 케이사인이 OT(Operation Technology) 환경에 특화된 보안관리 솔루션 ‘MNX-IIOT’를 출시하고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MNX-IIOT’는 산업 제어 환경을 위한 사이버 위협 대응 플랫폼 솔루션으로 IT와 OT 영역을 포괄해 식별에서부터탐지 및 분석와 대응에 이르는 기능을 수행하다. 심층 패킷 분석(DPI, Deep Packet Inspection) 기법을 적용해 모니터링하는 네트워크 패킷에서 메타데이터를 추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악성코드 탐지와 네트워크 이상행위 탐지 및 킬-체인 관점의 상관관계 분석 기반 탐지를 수행한다.

‘MNX-IIOT’는 과기부의 ‘정보보호핵심원천기술개발’ 과제를 통해 확보된 산업제어망의 심층 패킷 분석 기술과 AI 기술을 포함한다. Modbus, BACnet, KNX, DNP등 다양한 산업 제어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김정미 케이사인 기술기획 이사는 “MNX-IIOT를 적용해 OT 네트워크 자산 현황과 보안취약성을 파악하고 네트워크 트래픽에서 발생하는 이상 징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며 “OT 및 IT 환경에서의 모든 위협을 분석하고 가시성을 확보해 OT 보안 위협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성문 기자 office@nkeconomy.com

 

키워드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