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로동신문

북한 로동신문은 김정은 총비서가 1월 11일 국방과학원에서 진행한 극초음속미사일시험발사를 참관했다고 12일 보도했다.

시험발사 참관에는 조용원 당 중앙위원회 조직비서와 해당 부서 부부장들, 국방과학 부문의 간부들이 참석했다고 한다.

로동신문은 당 8차 대회에서 전쟁억제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방과학연구 부문 앞에 극초음속미사일 부문을 우선적으로 발전시킬 것에 대한 전략적 과업을 제시했으며 당 중앙이 당대회과업 관철을 위해 극초음속무기체계개발의 전 과정을 인도했다고 설명했다.

김정은 총비서는 시험발사에 앞서 국방과학원 원장으로부터 극초음속미사일무기체계에 대한 종합적인 해설을 청취했다고 한다.

미사일에서 분리된 극초음속활공비행전투부는 거리 600㎞계선에서부터 활공 재도약하며 초기발사방위각으로부터 목표점방위각으로 240㎞ 강한 선회기동을 수행해 1000㎞ 수역의 설정표적을 명중했다고 한다.

김정은 총비서는 당 8차 대회가 제시한 국방력발전 5개년 계획의 핵심 5대 과업 중 가장 중요한 전략적 의의를 가지는 극초음속무기개발부문에서 성공을 이룩한 미사일연구부문 과학자, 기술자, 일꾼들과 해당 당 조직들의 성과를 높이 평가하고 당 중앙위원회의 이름으로 특별감사를 표명했다고 한다.

김정은 총비서는 전략적인 군사력을 질량적으로,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군대의 현대성을 제고하기 위한 투쟁에 더욱 박차를 가해나가야 한다며 국방과학연구부문에서는 당의 국방발전정책과 전략적 방침을 받들고 전쟁억제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에서 계속 성과들을 쟁취해야 한다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