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NK경제입니다.

항상 NK경제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한 가지 부탁을 드리고자 합니다.

NK경제와 전신인 디지털허리케인(백업용 NKICT)의 글과 영상, 사진 등을 출처 명시 없이 무단으로 사용하지 마시길 부탁드립니다.

NK경제와 디지털허리케인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공공 사이트이거나 비영리단체나 시민단체 사이트가 아닙니다.

NK경제는 언론 법인이며 민간 언론사입니다. 

물론 언론의 공공성을 생각하기 때문에 다른 언론에서 NK경제 글과 사진, 영상 등을 인용하거나

기업, 기관, 개인분들이 보고서, 논문, 발표자료 등에 인용, 참고하는 것은 허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허용하는 조건은 출처를 NK경제로 명시하는 것입니다.

출처를 명시하시기 어려운 경우는 NK경제로 연락을 주셔서 논의를 하셔서 인가를 받으시면 됩니다.

인용이나 참고는 앞으로도 계속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우려하는 것은 기사 내용이나 사진을 출처 명시도 없이 그대로 복사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각에서는 NK경제, 디지털허리케인의 자료를 가져다가 본인의 자료처럼 사용하고 대외적으로 이야기하는 사례가 있다는 소문을 들었습니다.

아무것도 없이 홀로 황야를 걸어가는 NK경제 입장에서 이런 소문을 들으면 기운이 빠집니다. 이런 소문은 사실이 아닐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이렇게 송구스러운 말씀을 드리는 것은 앞으로 그런 실수가 발생해서 서로 얼굴을 붉히는 일이 없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죄송스러운 말씀을 드려서 부끄럽습니다. 귀찮으시겠지만 작은 배려가 NK경제에는 큰 힘이 됩니다.

앞으로 더 좋은 기사와 콘텐츠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연말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NK경제 올림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