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한국인터넷진흥원
출처: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혁신적인 블록체인, 핀테크 기술발굴을 위한‘베스트 첼린지(BEST Challenge)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 중에 있다고 6월 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총 3개 세부 트랙으로 ▲비금융데이터 등 대안데이터를 활용해 핀테크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대안 데이터 기반 핀테크 아이디어톤’ ▲토큰형증권(STO), 대체불가토큰(NFT) 등 블록체인 기술 응용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블록체인 난제 해결 챌린지’ ▲블록체인, 핀테크 기술을 활용해 ESG 적용 방안을 제시하는 ‘블록체인·핀테크 기반 ESG서비스 경진대회’로 구성돼 있다.

해당 대회는 블록체인, 핀테크 분야에 관심 있는 개인 또는 중소기업(5명 이내 팀 구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7월 17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다. 접수 및 대회 기간에는 참가자 대상 협업기업 전문가들의 사전교육, 멘토링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28개팀에게는 상장(과기정통부 장관상, KISA 원장상, 협업기업 대표상 등 총 28점)과 총 455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권현오 KISA 디지털산업본부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한 블록체인, 핀테크 아이디어가 발굴되어 사업화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KISA는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의 신뢰를 담보하는 기술인 블록체인·핀테크 산업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