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로동신문
출처: 로동신문

북한 김정은 총비서가 무기생산 공장들을 돌아보며 생산공정 등의 현대화를 강조했다.

로동신문은 김정은 총비서가 8월 3일부터 5일까지 대구경방사포탄 생산 공장 등 중요 군수공장들을 현지 지도하고 당의 군수공업정책의 핵심 목표 수행 정형을 점검했다고 6일 보도했다.

우선 김정은 총비서는 초대형 대구경방사포탄 생산 공장을 현지지도하면서 공장이 최근에 이룩한 기술 및 생산공정 현대화 정형과 현행 생산 실태를 확인했다고 한다.

로동신문에 따르면 김 총비서는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 전원회의가 제시한 생산공정 현대화 전망 목표와 지난해 11월 9일 공장을 현지 지도하면서 제시한 대구경방사포탄 계열생산을 위한 능력조성사업에서 성과를 평가했다고 한다.

그는 생산공정 전반에 대대적으로 새로운 설비들과 측정 장치들을 도입해 정밀가공 능력을 제고하고 자동화를 실현한 것을 지적했다고 한다. 특히 자체 기술로 생산공정의 현대화 수준을 높여 제품의 품질을 제고한 것을 높이 평가했다.

로동신문은 김 총비서가 인민군 현대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새로운 약전기구공장건설을 위한 사업도 현지에서 지도했다고 전했다. 김 총비서는 현대화 된 약전공업의 본보기공장을 만들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김 총비서는 새로운 계열의 저격무기생산 실태도 점검하면서 저격무기를 현대화하는 것이 전쟁 준비에서 가장 중차대하고 시급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또 전략순항미사일과 무인공격기 발동기생산공장을 현지지도하면서도 김정은 총비서는 생산공정들을 더 높은 수준에서 현대화, 과학화, 정밀화할 것을 지시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