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조선중앙통신
출처: 조선중앙통신

북한 김정은 총비서가 한국의 흡수통일 정책 등을 이유로 더 이상 남한을 통일의 상대로 여기지 않겠다며 통일, 대남 정책을 전환할 것이라고 밝혔다.

12월 31일 로동신문은 12월 26일부터 30일까지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9차 전원회의 확대회의가 열렸다고 보도했다.

로동신문은 회의 내용을 결산하면서 김정은 총비서의 발표, 지시 사항을 소개했다.

로동신문에 따르면 김정은 총비서는 “역대 남한의 위정자들이 들고 나온 대북정책, 통일정책들에서 일맥상통하는 하나의 공통점이 있다면 북한의 정권붕괴와 흡수통일이였으며 지금까지 괴뢰정권이 10여차나 바뀌었지만 자유민주주의체제하의 통일 기조는 추호도 변함없이 그대로 이어져 왔다는 것이 그 명백한 증거”라고 지적했다.

김 총비서는 북한 제도와 정권을 붕괴시키겠다는 남한의 흉악한 야망이 민주를 표방하든, 보수의 탈을 썼든 조금도 다를 바 없었다고 지적했다. 이는 국민의힘과 보수정권은 물론 더불어민주당과 진보정권도 똑같다고 비난한 것이다. 북한 김정은 총비서가 남한 정치권 전반을 불신하는 것으로 보인다.

김 총비서는 “장구한 남북관계를 돌이켜보면서 당이 내린 총적인 결론은 하나의 민족, 하나의 국가, 두 개 제도에 기초한 조국통일노선과 극명하게 상반되는 흡수통일, 체제통일을 국책으로 정한 대한민국과는 그 언제 가도 통일이 성사될 수 없다는 것”이라며 “현실은 우리로 하여금 남북관계와 통일정책에 대한 입장을 새롭게 정립해야 할 절박한 요구를 제기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제는 현실을 인정하고 남한 것들과의 관계를 보다 명백히 할 필요가 있다”며 “우리를 주적으로 선포하고 외세와 야합해 정권붕괴와 흡수통일의 기회만을 노리는 족속들을 화해와 통일의 상대로 여기는 것은 더 이상 우리가 범하지 말아야 할 착오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남북관계는 더 이상 동족관계, 동질관계가 아닌 적대적인 두 국가 관계, 전쟁 중에 있는 두 교전국관계로 완전히 고착됐다”며 “이것이 오늘 남북 관계를 보여주는 현주소라고 할 수 있다”며 “결론은 현실을 냉철하게 보고 인정하면서 당중앙위원회 통일전선부를 비롯한 대남사업부문의 기구들을 정리, 개편하기 위한 대책을 세우며 근본적으로 투쟁원칙과 방향을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밝혔다. 

김정은 총비서는 통일, 대남 정책을 전환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두 국가 관계를 언급한 만큼 대남 담당, 접촉 기관들을 없애고 외무성에서 남한 관련 정책을 다루도록 할 가능성도 있다. 실제로 이런 상황이 발생할 경우 남한에서도 대응 차원에서 통일부 해체 주장이 불거질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