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용 퀸텟시스템즈 대표(왼쪽부터), 김명기 케이제이테크 대표, 조장곤 법무법인 여율 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출처: 퀸텟시스템즈
박성용 퀸텟시스템즈 대표(왼쪽부터), 김명기 케이제이테크 대표, 조장곤 법무법인 여율 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출처: 퀸텟시스템즈

로우코드 전문기업 퀸텟시스템즈는 최근 케이제이테크와 클라우드 기반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CALS(칼스)’와 보안시스템의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케이제이테크는 바이오인식과 RFID 등 센서 기술을 이용한 보안시스템을 제공하는 통합보안 전문기업이다.

두 회사는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기술과 보안 기술을 결합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의 출입통제 시스템과 통합보안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퀸텟시스템즈와 케이제이테크는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으로 어플리케이션과 클라우드 소프트웨어(SaaS) 제품을 개발하고, 산업군별로 특화된 통합보안시스템과 출입통제, IoT 기술 등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게 된다.

또 전문 법무법인 ‘여율’이 참여해 개인정보와 신체정보에 대한 관리 방안을 검토하며 국내와 해외에서도 효과적으로 정보를 보호할 수 있도록 자문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 협약으로 만들어지는 출입통제 시스템은 퀸텟시스템즈가 최근 미국 LA국제공항에 공급했던 ‘에어로 스위트(Aero Suite)’의 ‘차량 관제(Fleet Management)’와 ‘시설/자재 관리(Stanchions Management)’ 모듈에 적용된다.

박성용 퀸텟시스템즈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CALS가 오프라인 통합보안 기술과 센서 기술을 갖추게 됐다”며 “향후로도 꾸준히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관련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