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 전문기업 티맥스오에스(대표 허희도)는 구름 3.0 모듈과 티맥스 기술을 새롭게 적용해 기능을 업데이트한 '티맥스(Tmax) 구름'을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Tmax구름은 국가보안기술연구소의  '구름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개방형OS다. 티맥스오에스는 작년 6월 구름 2.0을 적용한 Tmax구름을 개발한 이후 단기간에 성능을 고도화한 업데이트 버전을 내놓았다.

티맥스오에스는 ▲구름3.0 모듈을 기반으로 한 호환성 및 보안성 확대 ▲티맥스오에스 기술을 통한 사용자 편의성 향상 등을 지원한다.

데비안11을 기반으로 호환성을 확대했다. 데비안10 기반이었던 기존 구름 플랫폼이 최신 CPU나 디바이스 지원에 제한적이었다는 단점을 개선했다. 또 외부 드라이버 설치 없이도 인쇄 및 스캔이 가능해졌다. 

구름 3.0의 보안 모듈을 적용해 기존의 신뢰 부팅 및 운영체제, 실행파일, 브라우저 보호 뿐 아니라 디스크 암호화를 적용시켰다. 공공기관의 원격 근무를 위한 핵심 요소인 보안 단말OS로서 공공기관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을 제공한다. 

티맥스오에스의 UI/UX, 가상머신, VDP(Virtual Desktop Protocol) 기술도 적용됐다. 친숙한 UI/UX를 제공하고, 설치 프로그램에서 디스크 선택 및 다양한 설치 옵션을 제공하며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 티맥스의 버추얼 OS 앱을 통해 Tmax구름 환경에서도 윈도, 리눅스 등 용도에 맞는 이기종 OS를 이용할 수 있다.

허희도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국가보안기술연구소의 보안 기술과 티맥스오에스의 자체 OS 기술을 결합시켜 이번 업데이트를 시행했다”며 “새롭게 업데이트된 Tmax구름을 통해 공공, 금융기관의 IT인프라 고도화를 더욱 빠르게 실현할 뿐 아니라 민간 기업에서의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