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케이사인
출처: 케이사인

정보보안 전문업체 케이사인(대표 최승락)은 자사 블록체인 구축 및 관리 솔루션 ‘위즈체인(WizChain)’을 개발하고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에 등재했다고 4월 8일 밝혔다.

위즈체인은 케이사인이 보유한 PKI 기반 기술 및 블록체인 기술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양한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유연성과 원장 관리 기능을 제공해 고객의 디지털 자산을 관리할 수 있게 개발됐다.

위즈체인은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 및 원장 관리를 수행하는 블록체인 노드와 네트워크 구성을 지원하는 위즈체인 코어노드(CoreNode)와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관리 및 운영 현황 모니터링 기능을 수행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관리 시스템인 위즈체인 매니저(Manager), 응용시스템 및 분산응용시스템(DApp)과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교두보 역할을 담당하는 중계 시스템인 위즈체인 게이트웨이(Gateway), 게이트웨이 연계를 위한 Restfull API 클라이언트 및 DApp에서 직접 블록체인과 연계할 수 있도록 SDK API로 구성돼 있다.

서형준 케이사인 이사는 “이번 나라장터 등재를 통해 정부 및 공공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케이사인의 20년간의 사업 경험을 통해 구축된 채널 및 관계사를 통해 적극적인 영업활동 전개와 위즈체인 기술 고도화를 통해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시스템을 구축해 다양한 기업이 필요로 하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케이사인은 위즈체인을 기반으로 공동주택 주거 서비스 관련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하우징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