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주니퍼 네트웍스
출처: 주니퍼 네트웍스

네트워크 전문기업 주니퍼 네트웍스는 서비스 프로바이더(공급자) 메트로 네트워크 혁신과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메트로(Cloud Metro) 솔루션 신제품을 7월 5일 발표했다. 

디바이스 중심인 기존 레트로(Retro) 메트로 네트워크는 광범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5G 서비스 출현으로 인한 극도의 스케일, 민첩성, 다양한 서비스 경험 요구에 대한 압박을 받고 있다.

주니퍼가 발표한 새로운 기능과 신제품은 인공지능(AI) 기반, 클라우드 기반으로 자동화된 고성능 네트워킹 시스템을 통해 차세대 클라우드 메트로 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이런 새로운 시스템은 환경 보존을 위한 에너지 소비 절감 기능, 운영 팀 업무 부담을 줄여주는 향상된 툴과 간소화된 작업 방식, 서비스 경험을 최적화하는 서비스 보장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주니퍼의 새로운 클라우드 메트로 시스템은 높은 에너지 효율을 제공하는 가변형 전원 설계를 적용해 사용하지 않는 기능과 PFE(Packet Forwarding Engine)를 대기 시 자동으로 꺼지도록 지원한다.

주니퍼 클라우드 메트로 포트폴리오의 미래를 보장하는 확장성, 용량, 성능, 스마트 기능은 3~5년 마다 전면 교체가 필요한 기존의 네트워크 수명주기를 7~12년 주기로 연장했다. 서비스 프로바이더는 페이-에즈-유고(Pay-as-you-go, 초기 도입 후 추가 성능 필요 시 확장하는) 모델과 다양한 인터페이스 옵션을 통해 수요에 따라 경제적으로 투자를 조정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