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주니퍼 네트웍스
출처: 주니퍼 네트웍스

네트워크 전문업체 주니퍼 네트웍스는 데이터센터 네트워크의 구축, 문제 해결, 운영을 간소화하는 앱스트라(Apstra) 플랫폼 최신 기능을 16일 발표했다. 

주니퍼의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프로바이더, 클라우드 프로바이더 고객은 앱스트라 소프트웨어 최신 릴리즈와 콜랩스드 패브릭(Collapsed Fabric) 토폴로지를 사용해 앱스트라의 인텐트 기반 네트워킹(IBN) 기능을 엣지 데이터센터로 확장할 수 있다. 또 앱스트라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정책 보장(Policy Assurance), RBAC(Role-Based Access Control) 기능으로 제로 트러스트 보안을 한층 강화할 수 있으며, 새로운 앱스트라 전문 서비스를 활용해 기존 데이터센터 마이그레이션을 간소화할 수 있다.

마이크 부숑 주니퍼 네트웍스 데이터센터 제품 관리 부사장은 “주니퍼는 앱스트라 소프트웨어 플랫폼 최신 기능을 통해 모든 작업에서 사용자와 운영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보장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앱스트라는 멀티벤더 환경에서 데이터센터 네트워크의 설계, 구축, 운영을 단순화하는 단일 솔루션을 제공한다. 앱스트라는 진정한 인텐트 기반 네트워킹(IBN)으로 자동화와 보장(Assurance)를 제공해 데이터센터 안정성을 극대화한다. 앱스트라 최신 기능은 이러한 핵심 아키텍처의 차별점을 한층 강화하여 더 많은 사용 사례와 환경에 안정성, 단순성, 보안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