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NK경제
출처: NK경제

안녕하십니까. NK경제입니다.

2023년 12월 26일 15시30분부터 17시55분까지 약 145분 동안 NK경제 홈페이지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독자님들께 불편을 드린 점 고개숙여 사과드립니다.

경과를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26일 오후 NK경제 홈페이지 운영을 해주고 있는 IT 기업 엔디소프트로부터 장애가 발생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엔디소프트는 데이터센터(IDC)에 장애가 발생해 NK경제 홈페이지에 접속이 되지 않고 있다며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NK경제는 엔디소프트 담당자와 전화 통화로 원인 파악, 복구 작업을 진행 중이라는 설명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장애가 바로 해소되지 못했고 약 2시간 이상 NK경제 홈페이지가 먹통이 됐습니다. 

이날 저녁 엔디소프트는 디도스(DDoS) 공격으로 인한 도메인네임서버(DNS) 접속 차단이 사건의 원인이라고 소명했습니다. 이후 홈페이지 서비스가 복구됐습니다.

일단 NK경제 사이트 운영을 해주고 있는 엔디소프트에 대한 사이버공격으로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사이버공격을 받을 수 있지만 2시간 동안이나 복구가 되지 않은 것에 대해 NK경제 역시 의문이고 당황스럽습니다.

원인이 무엇이든 NK경제 홈페이지가 마비되고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것에 대 독자님들께 사죄드립니다. 모든 것이 저의 불찰입니다. 죄송합니다.

이번 사건을 통해 사이버공격으로 NK경제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확인했습니다. 이같은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대책을 고민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독자님들께 사과드립니다.

NK경제 대표이사 강진규 올림

 

키워드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