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 "내년 딥페이크 기술 이용 공격 가능성"
체크포인트 "내년 딥페이크 기술 이용 공격 가능성"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1.11.1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체크포인트

내년에 딥페이크 기술을 이용한 공격이 확산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사이버보안 기업 체크포인트 소프트웨어 테크놀로지스는 조직들이 내년에 직면하게 될 핵심적인 보안 도전과제들을 담은 ‘2022년 사이버보안 예측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사이버범죄자들이 지속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을 악용하는 동시에 딥페이크, 가상자산(암호화폐), 모바일지갑 등을 통해 새로운 공격 기회를 노릴 것이라고 지적했다.

체크포인트는 가짜 영상이나 음성을 만드는 기술을 무기화해 목표가 뚜렷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여론, 주가 또는 더 심각한 것들을 조작하는데 사용될 만큼 발전했다고 경고했다. 위협 행위자들은 딥페이크 소셜 엔지니어링 공격을 사용해 민감한 데이터에 대한 접근 권한을 얻고 접근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또 체크포인트는 2022년에 사이버 그룹들은 다양한 피싱공격과 사기를 감행하기 위해 가짜뉴스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악용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공급망 사이버공격도 내년에 지속될 것으로 전망됐다. 체크포인트는 공급망 공격이 더욱 일반화될 것으로 예상했으며 사이버 냉전이 격화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또 비트코인이나 알트코인을 해커들이 훔치거나 조작하는 것을 막기 위해 필요한 사이버보안 역시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바뀌게 될 것이며 모바일 서비스를 겨냥한 공격도 늘어날 것이라고 경고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