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로동신문은 8월 22일 과학기술의 힘으로 자기 단위 앞에 맡겨진 혁명임무를 책임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당세포들이 틀어쥐고 나가야 할 중요과업의 하나라고 보도했다. 당세포는 로동당의 최말단 조직을 뜻한다.

로동신문은 “조건과 환경이 어려운 속에서도 마음먹은 대로 공장을 꽝꽝 돌리고 농사를 본 때 있게 지으며 건설을 힘 있게 내밀자면 과학기술에 철저히 의거해야 한다”며 “당세포들이 당의 과학기술중시사상을 얼마나 실속 있게 관철하는가 하는데 따라 해당 단위의 사업 성과와 전진속도가 좌우되게 된다”고 설명했다.

또 당세포들에서는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당의 과학기술중시사상으로 무장하고 과학기술에 대한 관점과 태도를 옳게 가지도록 하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현대과학기술지식을 습득하고 기술을 혁신하는 사업이 대중 자신의 사업으로, 사회적 기풍으로 되게 하는데 당세포들의 역할을 높여야 한다는 것이다. 사업계획에 과학기술학습과 기술혁신을 위한 목표를 반영하고 그에 따르는 분공조직과 총화를 실속 있게 하며 누구나 과학기술보급실의 열성독자가 되고 일하면서 배우는 교육체계에 적극 망라되도록 이끌어주어야 한다고 로동신문은 밝혔다.

또 로동신문은 당세포들이 기술학습에 빠지는 현상, 낡은 경험과 뒤떨어진 기술에 매여달리면서 기술혁신을 외면하고 새 기술도입을 저해하는 경험주의, 보수주의와 투쟁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과학기술부문 당세포들에서 과학자, 연구사, 기술자들의 재능과 지혜, 정신력을 최대로 분출시켜 최단기간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하는 과학연구 성과들을 다발적으로, 연발적으로 이룩하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